국세청우편물수취지변경법

 안녕하세요. 오늘은 국세청 우편물 수령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국세기본법 제8조 (서류의 송달)의 규정에서 알 수 있듯이 세무서류는 명의인의 주소 거소 영업소 또는 사무소에 보내게 되어 있습니다.

다만, 개인사정으로 주소, 거소, 영업소, 사무소에서 우편물을 수취하기 어려운 경우 “송달장소변경신고”에 의하여 우편물 수취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변경 방법은 간단합니다.홈택스(hometax.go.kr)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메뉴 상단 신청제출을 클릭하여 주요 세무서류 신청 바로가기 메뉴 중 송달장소 변경신고를 선택하신 후 우편물을 받으실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
출처 : 홈택스홈 페이지(ax.go.kr)이며, 이사를 위하여 송달장소변경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할 경우 국세청에 별도로 신고하지 않아도 변경된 주소에 자동으로 반영되기 때문입니다.또한 송달장소 변경신고는 세무대리인이 할 수 없으며 본인만 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